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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블랙박스 테스트 결과가 스마트컨슈머 사이트를 통해서 발표되었다. 차량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이 결과에 매우 놀랬을 것이다. 일부 제품에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국내 판매되는 31개 제품 중에 기준을 통과한 것이 많지 않다니...
이번 발표로 스마트컨슈머가 무엇인지 궁금해 졌다.
스마트컨슈머(Smartconsumer) 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종합정보망으로 2012년 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소비자의 참여로 합리적인 소비자정보를 제공하며 소비자의 권익 향상이 주목적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상품비교정보, 리콜 정보를 통합관리, 표시ㆍ광고 통합관리, 기관별 소비자정보 게시, 소비자상담ㆍ분쟁조정, 위해정보ㆍ위해제도 정비 등이 있다. 70여 기관, 100여 웹사이트에서 각종 소비자정보를 종합하여 업종별ㆍ품목별로 분류해서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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