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조각

건조한 코 속, 촉촉하고 상쾌하게 코세척 하기

by 로드러너 2015. 2. 2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 코 속도 무척 건조해진다. 이럴 때 건조한 코 때문에 답답할 지경이라면 어떻게 해야할까?

예전엔 화장실에 가서 코에 물을 묻혀오곤 했는데, 별 다른 효과는 없었다. 일시적 완화작용만 될 뿐...

건조한 코에 뿌리는 약도 있던데 비싸더라.

그러나 우연히 발견한 방법... 별 생각없이 식염수를 사용해봤는데 효과가 좋았다.

가격도 저렴하고...

내가 직접 해본 방법을 소개해본다.

 

코 속을 상쾌하게 하기 위한 준비물 : 식염수, 식염수 넣을 병, 깨끗한 면봉 1-2개

 

식염수 넣을 병으로는 아기 약병이 딱 좋다. 게다가 약국에 가서 약병하나 달라고 하면 그냥 주니 돈도 들지 않는다.

분무용 스프레이 병을 사서 봤는데 코 속보다 코 밖으로 뿌려지는게 너무 많아서 별로였다.

그러니 코 속을 깨끗하게 할 생각이 있다면 아기 약병을 꼭 구하시길...

 

 

 

준비가 끝나면 이렇게 하시라.

(1) 고개를 뒤고 젖힌다.

(2) 약병의 기다란 캡을 코 속에 밀어 넣고 식염수를 코 속으로 흘려 넣는다. 이 때 숨을 잠시 참으시라.

(3) 코 속에 어느 정도 식염수가 흘려들어 갔다면 고개를 앞으로 하고, 식염가 흐르게 그냥 두라.

(4) 깨끗한 면봉에 식염수를 흠뻑 묻혀 코 속을 닦아주시라. 코 속의 이물질이 빠져나와 상쾌한 기분이 든다. ^^

 

큰 돈 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코 속을 촉촉하고  상쾌하게 하는 법.

이것저것 여러가지 방법을 써 봤으나, 이 방법이 단연 효과적이었다.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내 경험을 나눠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