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3 Fragment

[Gear S2] 아웃도어(공유) 요금제 사용자를 위한 TShare 알고 사용 합시다.

by 로드러너 2016. 5. 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기어 S2 클래식을 지켜보고 있다가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와서 아웃도어(공유)  요금제로 구매를 했습니다.

개봉기는 너무 많이 있어서 생략하겠습니다. ^^




TShare를 이용해서 모폰과 와치간에 수/발신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제가 이 부분을 잘 몰라서 무척 고생했습니다.

기어 S2로 전화로 걸려고 했더니 '사용자에 의해서 발신이 정지된 상태' 라는 음성 안내가 나오는 것인데 맨붕 ㅡㅡ;


아웃도어(공유) 요금제와 TShare 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게 원인 이었습니다.

TWorld 지점에서 확실히 배우고 왔습니다. 친절한 상담원 덕분에 기분좋게 처리했습니다.


스마트폰용 TShare스마트폰용 TShare


TShare는 아웃도어(공유) 요금제로 요금제를 가입한 경우만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단독 요금제에서는 설치는 가능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아웃도어(공유) 요금제로 물린 모폰과 와치(기어 S2)는 한번에 하나의 기계에서만 수/발신이 이루어 진다는 것입니다.

다시말해서, 모폰(스마트폰)과 와치(기어 S2)가 동시에 수신과 발신을 할 수 없다는 것이죠.


모폰이 우선 단말일때는 모폰에서 수신과 발신이 이루어지고 와치(기어 S2)로 오는 수신은 자동으로 모폰으로 착신전환 됩니다.

와치(기어S2)가 우선 단말일때는 와치에서 수신과 발신이 이루어지고 모폰으로 오는 수신은 자동으로 와치(기어S2)로 착신전환 됩니다.


우선단말 지정은 어떻게 하냐? TShare를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TShare 라는 앱이 모폰과 와치 간에 우선단말 지정을 손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스마트폰이나 시계 이미지를 터치만 해주면 됩니다. 활성상태의 이미지에 해당하는 기계가 우선단말로 지정되게 됩니다. 아래 그림은 와치(기어 S2)가 우선 단말로 지정된 상태 입니다.

기어 S2용 TShare기어 S2용 TShare



아래는 모폰(스마트폰) 과 기어 S2 간에 우선 단말기 설정시 동작 상태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서비스

 스마트폰

 기어 S2

 스마트폰이 우선 단말

 음성/문자 발신

 스마트폰 번호로 발신 가능

 기어 S2 번호로 발신 불가능

 음성/문자 수신

 스마트폰 번호로 수신 가능 

 기어 S2 번호로 수신 불가능

 스마트폰으로 착신전환됨 

 데이터

 이용가능

 3G 이용시에는 공유요금제의 무제한 데이터 이용

 블루투스 이용시에는 스마트폰의 데이터 사용

 기어 S2가 우선 단말

 음성/문자 발신

 스마트폰 번호로 발신 불가능

 기어 S2 번호로 발신가능

 음성/문자 수신

 스마트폰 번호로 수신 불가능

 기어 S2로 착신전환됨

 기어 S2 번호로 수신가

 데이터 이용가능

 3G 이용시에는 공유요금제의 무제한 데이터 이용 

 블루투스 이용시에는 스마트폰의 데이터 사용

 

여기서 알고 넘어가야 하는 것은 '기어 S2가 우선 단말이 경우' 전화나 문자를 받는 상대방은 스마트폰의 번호가 아닌 기어 S2의 번호가 뜬다는 것입니다. 받는 사람이나 거는 사람이나 혼란 스럽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T원넘버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선 단말이 스마트폰이든 기어S2든 상관없이 스마트폰의 번호를 통해서 수신과 발실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공짜가 아니라는 것이죠 ㅡㅡ;; 1,500원(VAT 별도)의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과 기어 S2의 TShare 앱을 동시에 실행시켜 놓은 상태에서 스마트폰의 TShare에서 우선 단말을 변경하면 기어 S2의 TShare에 제대로 갱신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우선 단말은 변경되었으나 화면상에 갱신이 안되서 생기는 문제 입니다). 이 경우는 앱을 종료 했다가 다시 실행시키면 반영이 됩니다. 



* 아웃도어(공유) 요금제 사용시 주의 사항


모폰과 블루투스 연결 상태에서는 기어 S2의 회선이 아닌 스마트폰의 미러링 기능을 이용한답니다. 

따라서, 음성 및 데이터, 문자 사용은 스마트폰의 제공량을 이용한다고 하네요.

즉, 블루투스 연결 상태에서는 데이터무제한이 혜택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관련글

TShare 자동 설정 사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