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조각

후불식 교통카드를 모바일 티머니에 등록해서 사용하자

by 로드러너 2014. 1. 1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우리카드 사용자라면 이제부터 핸드폰에 후불식 교통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자. 당분간 별도의 비용청구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2015년 1월에 신규가입한 고객에 한해서 2,000원을 캐시백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단, NFC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만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스마트폰은 보급형이 아닌 이상 거의 대부분의 스마트 폰이 지원을 하네요. ^^

 

 

구글 플레이어를 실행시킨후 "모바일티머니" 로 검색을 하면 다음화면과 같이 검색이 됩니다.

"모바일티머니 충전/결제 모듈"은 기존 티머니 카드처럼 금액을 미리 충전해서 사용할 때 사용하는 앱입니다.

"모바일티머니(SKT사용자용)"은 SKT사용자가 후불식 교통카드를 등록한 후에 사용하기 위한 앱입니다.

"LG U+ 티머니(LG U+USIM 전용)"은 LG U+사용자가 후불식 교통카드를 등록한 후에 사용하기 위한 앱입니다.

KT사용자용도 따로 나와 있으니 해당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제 스마트폰이 SK용이어서 그런지 KT용은 나오질 않네요. KT 가입자의 스마트폰으로 조회하면 나옵니다)

 

 

 

"모바일티머니(SKT사용자용)"을 설치합니다.

 

 

 

"모바일 티머니(SKT사용자용" 앱이 설치 완료된 후에 실행 시키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아래 설명처럼 필요하다네요. ^^ 먼저 설치된 스마트폰은 나오지 않겠죠

 

 

 

"SEIO Agent" 설치 완료 후에 다시 "모바일 티머니(SKT사용자용)"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이 다시 나옵니다. 흠 제 스마트폰은 처음 설치해서 나오나 봅니다. 이것도 설치

 

 

 

설치가 완료된 "모바일 티머니"를 실행하면 이제는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는 다음 화면과 같은 서비스 이용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쪽 '신용카드(후불 청구)방식'을 선택합니다.

 

 

 

 

'신용카드(후불 청구)방식'을 선택하면 서비스 소개 및 이용안내 화면, 카드 등록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안내 메시지에 따라 한단계씩 따라가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단, 마지막에 카드등록시에는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방법은 각자의 스마트폰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제 버스나 지하철, 택시 등 티머니를 이용해서 결제할 수 있는 곳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사용할 때 반드시 NFC 기능을 활성화 시켜 두어야 합니다.

 

 

 

관련글

지하철 노인 무임승차 축소

서울 지하철 출구번호 정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