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Java

[WebLogic] 웹로직 11g 설치

by 로드러너 2014. 4. 2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웹로직 11g 설치 방법에 알아보겠습니다.



1. Oracle 사이트(http://www.oracle.com/kr)에 접속 한다.

상단 '다운로드' 메뉴에 마우스를 갖다 놓음녀 메뉴가 아래로 펼쳐진다. 좌측 하단 미들웨어 항목의 'Fusion Middleware(WebLogic포함)을 선택한다.




2. 글 작성 시점에 12c 까지 나왔네요. 여기서 테스트 해 보려는 것은 11g 입니다.

중간쯤에 'See All Free WebLogic Server for Developer downloads' 를 선택해 주십시요.





3. 여러가지 OS에 맞는 버전과 배포유형이 있지만 여기서는 Windows 32bit 버전을 내려 받아 보겠습니다.

먼저 상단에 라이센스 동의를 하시고, 'Oracle WebLogic Server 10.3.6' 의 'See all files'를 클릭하면 아래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전 정보가 펼처 집니다. 여기서 'Oracle WebLogic Server 11gR1(10.3.6) + Coherence - Package Installer' 를 내려 받겠습니다.




4.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다운로드 디렉토리로 이동해서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5. '시작' 화면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6. 새 Middleware 홈을 생성하는 곳입니다. 설치를 원하는 곳을 지정해 주면 됩니다. 일단은 기본 디렉토리에 설치하겠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7. 보안갱신 수신 정보 등록화면입니다. 체크를 풀어서 페스 합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8. 설치 유형을 선택합니다. '일반설치'를 하면 WebLogic Server 와 Oracle Coherence 가 같이 설치 됩니다. JDK는 1.6버전이 설치가 됩니다.




9. 제품이 설치될 디렉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디렉토리를 그대로 사용하겠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10. Oracle 바로 가기를 생성할 시작 메뉴 폴더를 선택합니다. 일단, 기본설정으로 합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11. 설치 항목및 용량을 표시합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12.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될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13.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8번 과정에서 '사용자 정의 설치'를 선택하면 설치 제품 및 JDK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8-1. 설치 제품 구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WebLogic Server 는 기본 구성을 그대로 사용하고 Oracle Coherence는 설치하지 않겠습니다. 한단에 체크를 해제해 주십시요.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8-1. JDK를 설치하는 화면입니다. 번들로 제공하는 JDK를 모두 제거하고 이미 설치되어 있는 JDK 1.7을 등록하겠습니다.




8-2. JDK1.7을 등록한 화면입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8-3. 제품 설치 디렉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디렉토리에 설치하겠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8-4. 윈도우즈 서비스 설치 여부를 묻는 화면입니다. 기본설정을 그대로 사용하겠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10 번 설치과정으로 넘어가서 진행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