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조각

영유아보육법 제 49조의 2 (어린이집 정보의 공시 등)

by 로드러너 2014. 1. 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제49조의 2(어린이집 정보의 공시 등)

 

어린이집의 원장은 어린이집이 보유,관리하는 다음 각 호의 정보를 매년 1회 이상 공시하여야 한다. 이 경우 어린이집의 원장은 공시한 정보(이하 이 조에서 "공시정보"라 한다)를 특별자치시장·특별자치도지사·시장·군수·구청장에게 제출하여야 하고 보건복지부장관은 공시정보와 관련된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다.

  1. 1. 어린이집의 시설, 설치·운영자, 보육교직원 등 기본현황
  2. 2. 제29조에 따른 어린이집 보육과정에 관한 사항
  3. 3. 제38조에 따라 수납하는 보육료와 그 밖의 필요경비에 관한 사항
  4. 4. 어린이집 예산·결산 등 회계에 관한 사항
  5. 5. 영유아의 건강·영양 및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6. 6. 그 밖에 보육여건 및 어린이집 운영에 관한 사항으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항

    ② 공시정보의 구체적인 범위와 공시의 횟수·시기 및 방법 등에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③ 보건복지부장관은 제1항에 따른 공시에 필요한 양식을 마련·보급하고 공시정보를 수집 및 관리할 수 있다. 이 경우 보건복지부장관은 보육정책 수립, 학술연구 진흥, 통계 작성 등에 활용하기 위하여 공시정보를 연계·가공할 수 있다.

     

    ④ 보건복지부장관, 시·도지사 또는 시장·군수·구청장은 어린이집의 원장이 해당 정보를 공시하지 아니하거나 게을리할 경우 이에 대한 시정을 권고하여야 한다.

     

    ⑤ 어린이집의 원장은 어린이집을 홍보하거나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또는 광고를 할 때에는 제1항에 따라 공시 된 정보와 다르게 알려서는 아니 된다.

     

    ⑥ 보건복지부장관, 시·도지사 또는 시장·군수·구청장은 제5항의 위반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어린이집의 원장에게 관련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 요청을 받은 어린이집의 원장은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관련 자료를 보건복지부장관, 시·도지사 또는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관련글

    어린이집 정보공시 포털

    2013년 보육료, 양육수당 전 계층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