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Erwin] MySQL에 연결시, "지정된 DSN은 드라이버와 응용 프로그램 간 아키텍처 불일치를 포함합니다." 메시지 해결 방법

by 로드러너 2015. 3. 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Erwin으로 데이타 모델링을 끝내고 테이블을 생성하려고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메시지가 떴다. 잠시동안 난감 ^^;


[Microsoft][ODBC 드라이버 관리자] 지정된 DSN은 드라이버와 응용 프로그램 간 아키텍처 불일치를 포함합니다.



원인은 Erwin 프로그램은 32bit 용이고 Windows7은 64bit 이다 보니 설치된 MySQL ODBC 드라이버를 Erwin에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였네요.


해결 방법은 32bit, 64bit용 MySQL ODBC 드라이버를 모두 설치해 주면 됩니다.



MySQL ODBC 드라이버는 http://dev.mysql.com/downloads/connector/odbc/ 에서 32bit, 64bit MSI Installer를 모두 내려 받습니다.



다음은 내려받은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때, MySQL ODBC Driver 설치 화면 입니다.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ODBC 데이터 원본 관리자"를 실행시켜서 연결하고자 하는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원본을 만듭니다. "ODBC 데이터 원본 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1)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도구" 에서 "데이터원본(ODBC)"를 더블 클릭

2) C:\Windows\SysWOW64\odbcad32.exe 실행



새로운 데이터 원본을 만들기 위해서 "추가" 버튼을 누른다.




MySQL ODBC 로 시작하는 드라이버를 선택한다. 드라이버의 버전에 따라 표시되는 이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접속 정보를 입력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필요한 준비가 다 끝났습니다. Erwin을 실행한 후에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해 보겠습니다.

Erwin이 실행되고 나면 "Physical Model"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Database > Database Connection..." 메뉴를 선택합니다.


 

User Name, Password를 선택한 후에 "Connect" 버튼을 눌러 줍니다. 처음에 말한 메시지 창이 안뜨면 성공입니다.


자료를 찾다보니 64bit 운영체제 환경에서 ODBC를 이용하는 32bit 프로그램의 경우 위와 비슷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런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될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