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Android

[Android Studio] 의 "Android Studio was unable to find a valid JVM" 메시지 대응법

by 로드러너 2014. 12. 2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Android Studio was unable to find a valid JVM"


맥용 Android Studio를 설치하고 실행시켰더니 "Android Studio was unable to find a valid JVM" 메시지가 표시되고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다. ㅡㅡ;


맥북프로에는 JDK 7.0 이 설치되어 있는데 이게 무슨 경우인가 잠시 맨붕에 빠졌다.


하지만 구글링을 하면 없는거 빼고 다나온다는 확신을 가지고 메시지를 검색해 봤다. 역시 ^^ 해결책이 있다.


이유는 Android Studio 에 설정되어 있는 JDK 버전이 내 맥북프로에 설치되어 있는 버전과 맞지를 않아서 생기는 문제이다. 저와 같은 경우를 격는 분이라면 아래처럼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1. Finder 실행
    2. Finder 에서 좌측에  를 선택
    3. 설치된 Android Studio 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다. 팝업 메뉴 상단에서 "패키지 내용 보기" 선택
    4. Contents 디렉토리 선택
    5. info.plist 파일을 편집기로 연다. 저는 Xcode로 파일을 열었습니다.
    6. JVM Version 의 값을 1.6* 에서 1.6+ 로 변경합니다.
    7. 수정된 info.plist 파일을 저장합니다.
    8. Android Studio 를 다시 실행합니다. 드디어 프로그램이 동작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