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맥(Mac) OS X 에서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설치

by 로드러너 2014. 1. 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클라우드 저장소를 하나쯤은 다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그 중에서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를 맥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Google Drive 페이지에 접속

1) '내 드라이브' 화면 상단의 'Mac용 Google 드라이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파일(installgoogledrive.dmg)을 더블클릭해서 실행 합니다.




2) 좌측하단의 '드라이브를 데스크톱에 연결'을 클릭하면 우측에 'Mac용 드라이브 다운로드'버튼이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Mac용 드라이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파일(installgoogledrive.dmg)이 다운로드 완료되면 더블클릭해서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2. 'Install Google Drive' 프로그램에서 좌측의 'Google 드라이브' 아이콘을 더블클릭합니다.

'Google 드라이브' 아이콘을 드래그 해서 우측 'Applications' 폴더에 드랍한 후에 Finder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도 된다.




3. 'Google 드라이브' 안내화면이 뜹니다. 하단의 '지금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Google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구글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Google계정이 없는 경우에 계정등록을 먼저 한 후에 로그인 과정을 진행합니다.




5. 'Google 드라이브' 설치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요.




6. 동기화 안내 화면이 나타납니다. 바로 동기화를 할 경우에는 '동기화 시작'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요.




7. 설치가 완료된 후에 'Google 드라이브' 업데이트 안내 창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권한을 요청하는 창이 뜨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8. 'Google 드라이브'가 선택된 상태로 Finder 창이 나타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이 들어 있다면 동기화가 진행된 후에 파일 목록이 나타납니다.

 



9. 내 맥과 'Google 드라이브'간에 연결이 완료 되었습니다. 일반 폴더와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영어회화] Yes and no. yes 나 no 라고 할 수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