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3 Fragment

viral marketing, 바이럴 마케팅

by 로드러너 2013. 12. 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viral          미국·영국 [|vaɪrəl]

                 바이러스성의, 바이러스에 의한

 

 

marketing  미국식 [|mɑ:rkɪtɪŋ], 영국식 [|mɑ:kɪtɪŋ]

                 마케팅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메신저 혹은 블로그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상품을 홍보하도록 만드는 기법으로,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바이럴 마케팅은 상품이나 광고를 본 네티즌들이 퍼담기 등을 통해 서로 전달하면서 자연스럽게 인터넷상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마케팅 방식을 이른다.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바이럴(viral) 마케팅 혹은 바이러스(virus) 마케팅이라고 부른다.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

  • 카페 마케팅 :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인 카페의 특성을 이용하는 광고 기법
  • 블로그 마케팅 : 블로그의 컨셉과 해당하는 업종 고객의 취향에 따라 전략적으로 광고 하는 기법
  • 지식인 마케팅 : 업체나 업종마다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보고싶어하는 고객의 질문 충동을 이용하는 광고 기법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

  • 지속적인 홍보효과
  • 거부감 없이 소비자에게 접근이 가능
  • 정확한 타겟
  • 정보전달로 인한 신뢰도 상승